The Way

메이플스토리 결산 - 1. 육성 본문

쓰레기통

메이플스토리 결산 - 1. 육성

Jeonggyun 2019. 1. 15. 02:09

처음으로 육성한 것을 간단하게 정리.


본캐는 225 에반이다. 225가 약간 쪼렙같아보일 수 있는데 찍은지는 한 2년 됐고, 그 이후로 레벨업을 하나도 안했다.

그 사이 레벨업 경험치도 줄어들고, 성장의 비약도 뿌리고 많은 일들이 있었다. 레벨업하는데 내 마지막 기억으로는 20시간 정도 걸렸는데, 앞으로도 그렇고 별로 추가로 레벨업 할 생각은 없다.


현재 메이플스토리에는 41개 직업(생성 가능 직업 39개 + 제로 + 핑크빈)이 있는데,

1월 15일 일리움(키우기 진짜로 힘들었다)의 마지막 육성을 마지막으로, 전 직업 141레벨을 달성하였다.

곧 패스파인더가 나온다고 하니 직업 하나가 추가되겠다. 직업 추가되기 전에 호다닥 찍어놨다.



141레벨은 누구 사퇴를 기원하는 거는 아니고..(맞나? ㅎ)

140레벨이 모든 4차 스킬 마스터가 되는 레벨이고, 141부터는 무릉돌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141레벨을 찍어놓았다.


핑크빈은 현재 증발했고(...) 34개는 본캐가 있는 레드 서버에 있고 나머지 6개는 3개 서버에 뿔뿔이 흩어져있다.

나중에 언젠가 월드리프를 하게 되거든 이산가족 상봉을 할 수 있기를...


유니온 합렙은 5867레벨(언젠가는 캐삭하겠지만 70따리 캐릭터 2개가 더 있다)이다. 랭킹은 41842위.

나중에 이산가족 상봉을 한다면 6432까지 올라가겠다. 그러면 현재 기준으로 유니온 레벨은 19600위 정도. 아니 폐인들이 왜 이렇게 많은거지?



모든 직업을 다 해본 사람으로써 간단히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내가 플레이한 시점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직업은 제논. 모든 스킬들이 하나같이 다 매력적이다. 블레이드댄싱은 최애스킬.


본캐가 에반이기는 하지만 에반은 그리 엄청 좋아하지는 않는다 .제일 싫어하는건 단연 이동기. 윗점프가 너무 느리고, 공중텔포도 안되서 답답하다.


와헌, 윈브, 보마 200을 찍은 것을 보니 나는 궁수를 좋아하나보다. 하긴 내가 근거리공격보다는 원거리공격 스타일이긴 하다.

나이트워커와 나이트로드도 굉장히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나중에 또 200까지 키울 일이 생긴다면 흠.. 나이트로드를 키워보지 않을까 생각한다.


쪼렙까지밖에 안키우긴 했지만 배틀메이지랑 섀도어, 소울마스터도 굉장히 좋은 직업이다.


메카닉은 사냥이 사기이긴 한데 소환물 설치해야 하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별로다.


가장 싫어하는 직업은 연계기를 사용해야하는 각종 직업들..

대표적으로 블래스터, 아크, 일리움. 내가 생각하는 메이플 정서에 안맞는다.

Comments